스테이씨 깜짝 등장+랜덤플레이댄스로 분위기 최고조
유럽 현지 업체와 300억원 규모 수출판매 양해각서 체결
2023 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 케이타운포유 참가로 한류열풍 격화

[Ktown4u] 독일 KBEE_300억원 규모 MOU 체결 및 랜덤 댄스
[Ktown4u] 독일 KBEE_300억원 규모 MOU 체결 및 랜덤 댄스

[뉴스인] 김영일 기자 = ‘K-POP 글로벌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Ktown4u(케이타운포유)가 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에 참여해 많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주식회사 케이타운포유(대표 송효민)는 최근 독일 프랑크푸르트 메쎄홀에서 개최된 ‘2023 프랑크푸르트 한류박람회(이하 한류박람회)’에 참가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한류열풍을 더욱 뜨겁게 고조시켰다.

독일과 유럽 각지에서 모인 K-POP 팬들은 한류박람회에 참가하기 위해 미리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케이타운포유에서 준비한 ‘별다꾸’, ‘럭키 드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K-POP 박사 증명서를 받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독일 KBEE_300억원 규모 MOU 체결 및 랜덤 댄스
독일 KBEE_300억원 규모 MOU 체결 및 랜덤 댄스

그 중 케이타운포유와 독일 현지 댄스팀 Kfusion이 주최한 ‘K-POP 랜덤플레이댄스’가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랜덤플레이댄스’는 무작위로 재생되는 K-POP 노래에 맞춰 참가자들이 곡의 포인트 댄스를 추는 이벤트로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번 한류박람회에서도 많은 팬들의 참여로 화제를 모았다.

많은 K-POP 팬들이 광장에 운집한 가운데 랜덤으로 곡이 재생될 때마다 분위기는 고조되었고 한류박람회의 홍보대사인 스테이씨(STACY)가 깜짝 등장하여 팬들과 함께 'Teddy Bear'를 춤출 때 행사장은 환희로 가득찼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 등 관계부처 공동으로 주최하는 한류박람회는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과 한류를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117개의 국내기업과 200개의 유럽기업이 참여하여 상품 홍보와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케이타운포유 플랫폼운영본부를 담당하는 김은희 본부장은 “이번 KBEE 박람회를 통하여, K-POP 및 K-Culture의 확대 및 한류에 대한 소통의 창이 되어 감사했고, 이번 기회를 통하여 유럽 현지업체와 300억원 규모의 수출판매를 위한 상호 양해각서 체결하는 등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하였다고 전했다.

한편 케이타운포유는 전 세계 240개국 회원, 500만 가입자를 보유한 ‘K-POP 글로벌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으로 전세계 2022년 매출 2,224억원 중 90%을 해외 24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또 지난 5월 코엑스아티움에 케타포 코엑스를 오픈했으며 자체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된 국내 최대 규모의 K팝 복합시설을 구축하여 전 세계인의 K팝 넘버원 스팟으로 도약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