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정경호 기자 = 'One Love, One Heart, One Art'를 주제로 열린 이번 전시는 세계 최초로 한·중·일 AI 작품 전시로 열렸으며 한국과 중국, 일본 작가들로 구성된 50명 작가의 공모전 수상작들로만 전시됐다. 순수미술품 전시로 유명한 아트불갤러리 청담에서 AI 작품을 전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원과학대 산업디자인학과 학과장이자 아트앤디자인 협회 배성미 회장은 "우리나라가 K컬처로 세계를 석권하고 있는데 K아트는 아직은 좀 부족한 면이 있는 것 같은데 그 말은 그만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라며 "그런 의미에서 아트불은 미술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다양한 시도로 우리나라 미술계를 이끌어 갈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AI 르네상스 작품(사진=정경호 기자)
AI 르네상스 작품(사진=정경호 기자)

이번 전시와 함께 'AI 아트투어 이벤트'가 7일, 15일, 29일에 진행된다. 참가비 5만 원에 휴대전화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AI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AI로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일일 AI 작가 체험을 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한·중·일 'AI 르네상스' 전시회는 아트불 갤러리 청담(청담역 9번 출구)에서 31일까지 열리며 (월요일 휴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