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인] 윤은중기자 = 코어솔루션 주관, 23년 요양병원 행정직무 세미나가 6월 23일(금) 오후 1시30분 전북 전주시 소재 효사랑가족요양병원 본관 대공연장(8층)에서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는 코어솔루션 핵심인재평생교육원이 주관하여 요양병원 행정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김제 가족사랑요양병원 박진만 이사장, 전주 효사랑가족요양병원 김정연 원장, 정읍시립요양병원 김미영(도영) 부장, 부여효요양병원 김정희 부장, 남원노인요양병원 곽진민 기획실장, 안산 경희재활요양병원 윤은중 부장, 코어솔루션 이길형 경영전략연구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세미나는 제4세션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제1세션은 가족사랑요양병원 김종경 원무부장이 “요양병원 미수관리 솔루션을 이용한 미수금 관리”에 대해, 제2세션은 효사랑가족요양병원 권미희 원무부장이 “입원상담 프로그램을 활용한 요양병원 입원상담”을 제3세션은 한결 손해사정 장재훈 대표가 “요양병원 입원환자 대응사례와 지침”을 그리고 제4세션에는 법무법인 의성 고문이자 대한의료법학회 강요한 이사의 “규제로 옥죄는 의료 환경의 변화”에 대해 소개하고 주요사례를 공유했다.

대한요양병원협회 전북지회장 효사랑가족요양병원 김정연 병원장은 폐회사에서 “현재 요양병원이 여러 가지 어려운 환경에 부딪혀 있는데 오늘 세미나에서 소개된 내용이 조금이나마 행정업무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히면서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코어솔루션 측에 고마움을 표하였다.

윤은중 객원기자
yunejung62@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