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민경찬 기자 = 서울효천의료재단 에이치플러스(H+) 양지병원 김철수 이사장이 22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제19차 대한의료법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제5회 일동의료법인사회공헌상' 시상식에서 봉사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일동의료법인 사회공헌상 봉사 대상은 대한민국 의료의 공공성을 높이고 지역 의료 편중 해소에 이바지하며, 의료법인의 경영 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는 의료법인 경영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김철수 이사장은 국민훈장 모란장(2009)과 목련장(1987)을 수상한 바 있고, 대한병원협회 33대 회장, 5대 대한중소병원협회 회장과 대한에이즈예방협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UN피스코 의료봉사단장, 대한노인회 부회장, 민주평통 의료봉사단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1976년 김철수 내과, 김란희 산부인과를 시작으로 47년간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끊임없는 의료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의료 환경과 병원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의료인 상호 협업을 이끌며 병원계 발전은 물론 다양한 혁신프로그램을 가동하며 중소병원 의료의 질 향상에 노력해 왔다. 

김철수 이사장은 “부족함이 많은 본인에게 이렇게 큰 상을 베풀어 주신 점 감사드리며 의료인으로서 마음속에 사명감과 책임감을 엄중하게 새겨 최선을 다해 주어진 소명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