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색 영롱 한국전' 인사동 아트불개러리 개관전
'5색 영롱 한국전' 인사동 아트불개러리 개관전

[뉴스인] 정경호 기자 = 아트불 갤러리 인사 확장 이전 개관 초대전 '5색 영롱 한국전'이 21일 서울 종로구 인사동 아트불 갤러리 인사에서 개막한다.

'5색영롱 한국전'에는 장완영(소싸움), 신종섭(동행), 전창운(화들짝), 이정수(고향의 숨결), 박용인(제주 표선) 등 원로 서양화가 5명이 참여해 대표 작품을 비롯한 각자의 작품을 소개한다.

장완영 작가는 중앙대학교(서라벌예술대학 미술학과)에서 학사 학위를 받은 후 동 대학원, 국립 강원대학교 예술대학장과 조형예술연구소장을 역임하였으며, 강원대학교 문화예술대학 명예교수와 강북미술협회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소싸움'(91.0x65.2cm, Oil on canvas, 2022)이 있으며 전시에는 이외 다른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신종섭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했으며 26회의 개인전을 열었다. 2017년 대한민국 미술인상 대상을 받았고 한국미술협회와 한국전업미술가협회의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상형전과 광화문아트포럼 고문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번 전시 작품 중 하나인 '동행'은 2022년 작으로 91.0x65.2cm 크기의 Oil on canvas로 완성됐다.

전창운 작가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했고 개인전 21회, 사진전 2회를 개최했다. 동서양 실크로드를 완주하며 혜초의 길을 따라 기행했으며 현재 서울예술대학교 명예교수와 상형전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의 이번 전시 대표작은 '화들짝'(Oil on canvas, 2015)이다.

이정수 작가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경희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한 후, 16회의 개인전을 개최했다. 국립 강원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과 교수를 역임했고 한국기독교미술협회 창립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고향의 숨결'(72.7x53.0cm)은 혼합재료를 사용해 제작한, 이번 전시 대표 작품이다.

박용인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한 후 56회의 개인전을 가졌으며 제9회 대한민국 미술인상 서양화 본상과 제9회 미술세계상 본상을 받았다. 한국미술협회 상형전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제주 표선'은 2022년 작으로 72.7x60.6cm 크기의 Oil on canvas 작품이다.

서울 아트불 갤러리 인사는 "한국 화단의 미술문화 발전을 위해 쌓아온, 원로 서양화가 다섯 작가의 '5색영롱 한국전'은 한국을 주제로 한 회화적 조명을 중심으로 작가들의 개성있는 표현 세계와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전시는 7월 3일까지 열리며 문의는 아트불 갤러리 인사(02-564-003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