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민경찬 기자 = 에이치플러스(H+) 양지병원(병원장 김상일)은 국내 병원 최초로 건강검진 결과 영상상담 서비스를 도입, 6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병원 측은 “지금까지 건강검진을 마친 고객에게 검진 결과서를 문자나 전화 상담을 진행했는데 보다 효율적인 건강검진 상담 서비스를 위해 상담간호사가 고객과 함께 검진 결과서를 스마트폰 모니터를 보며 상담할 수 있는 ‘비디오헬프미(Video help.me)’를 도입했다”라고 밝혔다.

'비디오헬프미’는 별도 설치 없이 고객에게 링크를 전송하고 고객은 영상 상담 버튼을 클릭, 대화방에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영상 상담이 가능한 클라우드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검진 고객 중 전문의 상담이 필요하면 유소견자로 분류해 상담 간호사가 전화로 전문의 상담을 안내했지만, 고객이 검진 결과서를 당장 갖고 있지 않은 사례가 많아 꼼꼼하게 안내받기가 힘든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본인 검진 결과서를 상담간호사와 함께 보며 실시간 영상 상담으로 더욱 편리하게 자신의 건강 상태를 상담받을 수 있게 됐다. 

김상일 병원장은 “기존 검진 결과 상담 방식을 보완해 고객에게 좀 더 편리하게 제공하는 방법을 고민해 왔는데 이번 영상 상담 솔루션으로 고객만족도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라며 “향후 환자 경험을 통한 의료환경 개선과 의료 질 향상으로 환자중심병원 및 스마트병원 의료 인프라 구현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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