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쥬록스 미지급 논란에 대한 입장과 글로벌 프로젝트 설명

[뉴스인] 이동신 기자 =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이탈리아 국적의 마르코 베르나르디니(Marco Bernardini)씨가 몇몇 일간지 기자들을 만나 최근 송지효씨 정산금 미지급문제로 이슈가 된 우쥬록스 사태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그는 현재 한국-이탈리아지주그룹인 KIHG(Korean Italian Holding Group)의 대표이며, 이탈리아의 황금 시간대 TV 프로그램 쇼의 의상 제작자로 20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우쥬록스 문제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말하는 이탈리아 투자가 마르코 베르나르디니(Marco Bernardini)
 우쥬록스 문제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말하는 이탈리아 투자가 마르코 베르나르디니(Marco Bernardini)

투자그룹의 대표인 Marco Bernardini는 인터뷰를 통해 우쥬록스에 대한 해외 투자 진행 상황이 사기가 아닌 사실임을 밝히고 F1 프로젝트와 작품 공동제작 및 글로벌 프로젝트 지원 계획을 밝혔다. 기자간담회에서 그는 우쥬록스가 추구하는 사업 방향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고, 우주록스의 F1 팀과의 프로젝트에 대해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는 배우 송지효씨의 기사 내용 때문에 투자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과 기사 내용 중 일부분은 부정확하고 사실이 아닌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Marco Bernardini는 배우 송지효씨를 직접 만나 Uzuroks 투자자대표 및 컨설턴트로 일하면서 자신이 맡은 업무와 회사의 상황 등을 설명하려고 했으나, 송지효씨측과의 면담은 성사되지 못한 것으로 알려왔다. 

Bernardini는 2022년 11월 서울방문 중에 Uzurocks엔터테인먼트의 국제적 개발을 위한 MOU계약을 KIHG와 체결했다. 이후 Eddie Park(박주남 전 대표)에게 글로벌 계약을 제안하여 지난 1월에는 MSM (Media Sport Management)과 아시아 파트너 계약도 체결했고, 이로인해 세계최고의 모토스포츠 행사인 F1 팀의 후원계약 협상을 향후 몇 년간 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팀 이름은 사업기밀이라 지금 밝힐 수 없다(F1의 정식 명칭은 FIA 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이며 약칭으로 Formula 1이라고도 한다. 국제자동차연맹 FIA에서 주관하고 FOM이 상업적 주관을 하는 국제 자동차 프로 레이싱 대회. 나무위키 참고)

KIHG(Korean Italian Holding Group)의 대표로서 사진의 입장을 밝히는 Marco Bernardini씨
KIHG(Korean Italian Holding Group)의 대표로서 사진의 입장을 밝히는 Marco Bernardini씨

Marco Bernardini는 건축가로서 아랍국가와 5~6년간의 비즈니스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했는데, 그의 투자팀은 우쥬록스를 MSM의 아시아 파트너사로 계약을 성사시켰으며 조만간 우쥬록스에 스위스투자회사가 투자할 예정이라고 했다.

한국-이탈리아지주그룹 KIHG는 책 Edward Loth와 Najima The Fantastic City에서 영감을 받은 프로덕션 NFT, 비디오 게임 및 영화를 2022년 12월부터 미국 회사 켈러에디스튜디오(KES-Keller Edde Studios)와 함께 검토 및 개발 중이며, F1경기가 열리는 나라에서 한국문화를 전세계에 알리는 한류문화콘서트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배우 송지효씨는 전 소속사 대표를 횡령혐의로 고발한 상태이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