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인] 정경호 기자 = 미국 New York Chelsea에 위치한 Industrial에서 5월 18일부터 ~ 21일까지 열리는 Focus Art Fair에 Maekang Gallery(매강 갤러리)가 참가한다.
포커스 뉴욕 2023은 글러벌 아트 에이전시인 홍 리(Hong Lee)가 주최하는 현대미술 아트페어 "Focus Art Fair 2023"은 뉴욕에서 첫 행사이다.
뉴욕 랜드마크인 타임스퀘어에서 가장 큰 스크린 중 하나를 통하여 사전 홍보을 시작으로, 10월에는 서울 롯데타워, 런던 사치갤러리에서 지속적으로
아트페어가 이어진다.
Maekang Gallery(매강 갤러리 관장 김종숙)는 Focus Art Fair B25(부스넘버)로 참가하며, 이어서 서울 롯데타워, 런던 사치갤러리에 참가할 예정이다.
전후연 초대작가는 '사랑.꿈. 젊음'에 이어 '그대의 하얀 가슴에 안겨'라는 새로운 작품을 선보이게 된다.
이번 아트페어에 참가한 전후연 작가의 작품은 모노핸드페인팅, 즉 판화1/1회화라는 장르를 통하여 따뜻한 사랑, 그리고 꿈과 젊음에 이어 하루의 일과를 시를 통하여 그림으로 완성하는 한편의 시와 그림을 읽고 보는 작품이다.
매강 갤러리 관장 “김종숙 작가는 추억을 통하여 첫사랑을 읽어가는 시와 그림이 있는 아름다운 작품을 통하여 관람객을 사로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종숙 민화작가는 전통민화를 통하여 한국전통문화를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편 포커스 아트페어는 매년 아트신의 쟁점을 짚는 테마를 선정해 파리, 런던, 뉴욕 등에서 월드투어를 진행하며 40여개국의 갤러리들을 소개해오고 있고, 앞서 진행한 삼성과 파리 루브르, 런던 사치 갤러리 행사 역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포커스 뉴욕 2023에서는 가상현실(VR)과 3D 전시 공간을 기획하는 아들러(Adler)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직접 현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관객들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