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인] 조진성 기자 = 최근 K BEAUTY가 글로벌 새로운 트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그 첫 시작은 세계미용의 중심 프랑스 파리의 1위 홈쇼핑과 일본 넘버원 홈쇼핑에서 강하게 뻗어 나오고 있는 중이다.
‘화장품계의 BTS’로 불리는 NINE TAILS 'ADVANCE LINE LIFT SERUM'이 바로 그것이다. BTS가 대형 기획사도 아니고, 자본력을 내세운 마케팅 없이, 오직 실력으로 당당하게 세계무대에서 인정받은 것처럼, NINE TAILS 역시 대기업도 아닌 중소기업이 연예인이나 스타를 내세운 광고 없이 오직 제품력 하나로 세계 미용시장을 접수 했다는데서 붙여진 또 하나의 별명이다.
30초만에 주름이 사라지고 리프팅이 되는 효과를 가지는 주름전문기능성 화장품 브랜드인 나인테일즈(NINETAILS)는 이미 미용의 본고장인 프랑스의 전문홈쇼핑 M6채널에서 5년째 베스트셀러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으며 최대 홈쇼핑사인 TF1에서도 올해 3월 완판 기록을 세워 K BEAUTY가 프랑스에 성공적 상륙을 했음을 입증한 브랜드이다.
NINETAILS는 이러한 유럽성공을 넘어 일본미용시장에 과감하게 한국 뷰티 브랜드로 도전장을 내밀었으며 그 결과 연달아 성공신화를 이뤄가고 있다. 일본 넘버원 홈쇼핑 채널인 ‘숍채널’에서 2022년 3월 첫 론칭 이후 5회 연속 완판에 이어, 2023년 4월, 이번엔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며 연신 고공 행진 중이다.
나인테일즈의 ‘라인 리프트세럼’은 30초만에 ‘더 리얼 글로우 앤 리프팅 마스크’는 90초만에 즉각적인 광채효과와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주름개선기능 화장품으로, ‘일본여성들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화장품으로 판단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다’라고 숍채널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두 제품은 5연속 매진 후 최근 2월 방송에서 무려 5,300 세트를 판매, 2억엔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하면서 3개월만에 기록을 자체 갱신하였고, 4월 방송에서는 숍채널 사상 최대판매수량, 최고판매금액을 판매하는 기록을 세우면서 숍채널 관계자들을 열광하게 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숍채널 담당자로부터 하루 3번 편성하는 특별한 형식인 GGV와 SSV를 제안받았다. 숍채널 인기 브랜드만 선별하여 제안하는 형식이다. 또한 새로 런칭 된 저분자 발효 오일 앰플인 더블 드롭 앰플은 정식 판매 전 사전 주문만으로 큰 관심을 받으며 주문이 밀려들었다. 나인테일즈의 일본 공식 수입사인 A사 관계자는 “별도로 홍보하지 않았는데도 인기가 굉장하다. 마스크와 함께 사용하였을 때 시너지 효과가 큰 것이 판매량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링클과 리프닝, 즉각적 변화와 장기적 변화 두가지 솔루션을 다 잡은 라인리프트세럼과 더 리얼 글로우 마스크팩, 더블드롭앰플 등 나인테일즈 화장품의 일본과 프랑스의 성공이 두 시장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어떻게 자리매김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나인테일즈는 오는 4월 나인테일즈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경쟁력이 담긴 신제품 런칭에 주력해 수출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