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반포시민강좌 'GPT 제너레이션으로 보는 인류의 미래'

2023년 서초구립반포도서관 'GPT 제너레이션으로 보는 인류의 미래' 홍보물
2023년 서초구립반포도서관 'GPT 제너레이션으로 보는 인류의 미래' 홍보물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서초문화재단(대표 박동호) 서초구립반포도서관(관장 전승희)은 오는 4월 29일 최근 많은 관심을 받는 ChatGPT를 주제로 반포시민강좌 <GPT 제너레이션으로 보는 인류의 미래> 전문가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주민들이 생활 속 깊숙이 파고든 AI를 쉽게 익히고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활용하길 바라는 목적으로 지식탐험가 이시한 작가를 초청하여 ChatGPT 기술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법, 인류 미래에 주는 변화 등에 대해 특강을 마련했다.

이날 특강 내용은 △ChatGPT 개념 △Chat GPT의 개별산업 적용과 전망 △Chat GPT 시대의문제점, 인간의생존법 등으로 구성되었다. 직접 참석이 힘든 주민들도 시청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도 동시 중계될 예정이다.

이시한 작가는 현재 성신여자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메타버스의 시대>, <NFT의 시대>, <지식편의점> 시리즈 등 80여 권의 책을 냈다. tvN 〈문제적 남자〉의 기획에 참여하고 고정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더마르스>의 세계관작가를 맡기도 했다.

본 특강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인공지능의 미래에 관심이 많은 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반포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