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솜방망이 처벌에 분개…대전협, 정부부처에 민원 '강경대응'

【서울=뉴시스헬스】김연환 기자 = 대구 경북의대 전공의 성추행 사건이 솜방망이 처벌로 이어지자 해당 과 전공의 10명 전원이 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커지고 있다.

이와 함께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회장 변형규)는 성추행 교수의 정직 2개월을 수용할 수 없다며 지난 19일부터 청와대와 국가인권위원회, 교육과학기술부 등 관련 부처에 민원을 접수했다.

대전협은 최근 해당 교수의 징계 결과에 대해 "전공의들은 절대 수용할 수 없는 결과"라며 "병원은 물론 학교 측에도 책임을 묻겠다"고 강경대응을 선언한 바 있다.

아울러 대전협은 앞으로도 청와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가족부, 국가인권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등에 민원을 접수했고, 대구시의사회의 윤리위원회에도 22일 중에 제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전협 변형규 회장은 "정부부처 및 기관에 민원을 넣는 것은 여성으로서의 인권과 피교육자로서의 권리, 전공의로서 정상적인 수련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요구하는 복합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며 "각 부처와 기관에서도 사건의 중요성을 직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21일 전원 사표를 제출한 해당 과 전공의들의 임장도 강경하다. 쉽게 공개하기 힘든 일을 밝힌 것은 더 이상 참을 수 없는 분노와 여성으로서의 자존심 때문이었는데 학교의 이같은 결정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변 회장은 "학교 측의 결정은 사회적 비난을 면피하고자 하는 수준에 그쳤으며, 전공의들에게 사회적 존재감을 상실하게 만들었다"며 "이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며, 잘못된 결과를 바로 잡겠다"고 말해 앞으로도 강력하게 대응할 것을 시사했다.

한편, 제12기 정승진 당선자도 9월 이후 사건이 올바로 종결될 때까지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히고 있으며, 이번 사건을 바로잡지 않으면 일부 교수의 무차별한 폭력 및 폭행 등에 관한 문제도 해결할 수 없다는 입장으로 강경하게 대응 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대전협, 성추행 교수 솜방망이 처벌 분개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