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이알스튜디오가 제작한 3D 미디어아트를 감상하는 아르노 회장과 글로벌 임원들]/재공 이브이알스튜디오
[이브이알스튜디오가 제작한 3D 미디어아트를 감상하는 아르노 회장과 글로벌 임원들]/재공 이브이알스튜디오

[뉴스인] 정지영 기자 =지난 한 주 동안 방한한 루이비통, 디올, 티파니, 펜디 등 세계 최대 명품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 총괄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은 국내 유명 백화점 명품 매장들을 직접 방문하며 국내 유통 업계 총수들과의 미팅을 가진 것 뿐 아니라 다양한 한국의 IT 기업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또한, 지난 20일 청담 앤헤이븐에서 열린 LVMH의 사내 행사에서, 베르나르 아르노 LVMH 그룹 회장과 아르노 회장의 장녀 디올 델핀 아르노 회장, 차남 티파니 알렉상드로 아르노 부사장 등 아르노 일가와 LVMH 코리아 조현욱 회장, 펜디의 세르주 브륀슈위그 회장 등 LVMH 그룹 글로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6월 '2022 LVMH 이노베이션 어워드' 데이터&인공지능 부문에서 우승한 마크비전 등 4곳의 국내 IT 기업들이 각자의 우수한 기술성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디지털 콘텐츠 기업 이브이알스튜디오가 제작한 아나모픽 미디어아트가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몽환적으로 시각화한 자연, 한옥 등을 배경으로 LVMH의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이 오브제로 등장하여 심미성과 몰입도 높은 3D 입체 영상으로 펼쳐졌다.

이어서 이브이알스튜디오의 디지털 휴먼 ‘시라’가 영상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현실감 넘치는 가상 현실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혁신적인 기술과 패션의 만남을 통해 인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의 경험을 선사하였고 이에 LVMH의 글로벌 임원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았다.

인사말을 하는 이브이알스튜디오 김재환 대표/ 제공 이브이알스튜디오
인사말을 하는 이브이알스튜디오 김재환 대표/ 제공 이브이알스튜디오

이에 미디어아트를 제작한 이브이알스튜디오의 김재환 대표는 “글로벌 최고의 명품그룹 LVMH의 행사에 미디어아트 기업으로 참여하는 기회를 얻어 큰 영광이었다.”며, “최근 패션계에서 메타버스, AI등 새로운 IT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미디어아트는 상품의 럭셔리함을 비쥬얼로 극대화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팝업스토어나 메타버스 콘텐츠로서 활용성이 높아, 패션 산업에서 뛰어난 미디어아트 업체와의 협업추세는 지속적으로 증대될 것”이라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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