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의 스케일링’, 치과 방문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 스케일링 등 재능기부 활동
●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현장 지원활동과 중식 제공

동국제약_사랑의_스케일링
동국제약_사랑의_스케일링

[뉴스인] 석동혁 기자 =동국제약(회장 권기범)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제15회 잇몸의 날’을 맞아 이달16일(목),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에 참여했다.

대한치주과학회,한양여자대학교,동국제약이 함께하는 ‘사랑의 스케일링’은 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구강 검진,스케일링 등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재능기부활동이다.

이날 대학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이 팀을 이뤄,76명의 성분도복지관 발달장애인 서비스참여자를대상으로 스케일링(치석 제거)과 칫솔질 교육을 진행했다.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참여자 인솔과 동선 및 공간 정리 등 현장 지원 활동을 펼치고,점심식사를 제공했다.

성분도복지관은 지적·자폐성 성인장애인들이 독립된 삶을 살 수 있도록 심리적·정서적 안정,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능과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기술, 직업적 역량을 키우는 활동과 문화, 스포츠 및 여가활동 등 성인기 삶에 필요한 모든 영역에 걸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사회 재활시설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국민들의 잇몸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잇몸의 날’행사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뻤다”며, “봉사활동을 하면서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밝혔다.

동국제약_사랑의_스케일링
동국제약_사랑의_스케일링

대한치주과학회와동국제약은 3월 24일을‘잇몸의날’로제정하고,국민들에게잇몸건강에대한중요성을 알리면서 그에 대한 인식을향상시키기위한캠페인을매년 진행하고있다. ‘잇몸의날’인 3월 24일은‘삼(3)개월마다 잇(2)몸을 사(4)랑하자!’는의미를담고있으며, 2009년 첫 회를시작으로올해15회를 맞는다.

그 동안 대한치주과학회와동국제약은‘잇몸의날’을통해올바른칫솔질을알리는동영상제작, 잇몸 상태를 스스로 체크해 볼 수 있는측정지표인잇몸건강지수(PQ)개발 등 다양한활동을펼쳐왔다. 특히잇몸병과전신질환과의관계를국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리면서, 자칫소홀해지기쉬운잇몸관리에대한중요성을꾸준히 전달하고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