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유 향한 팬심 고백+MBTI∙입덕 포인트 등 셀프 프로필 공개
- “대단한 선배님들 왔다 가시는 ‘오늘음악’ 출연 영광” 다채로운 토크로 K-메타돌 매력 폭발

[멜론 = 스테이션] 메이브
[멜론 = 스테이션] 메이브

[뉴스인] 김영일 기자 = 버추얼 아이돌 그룹 'MAVE: (메이브)'가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토크를 펼치며 팬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 

멜론은 “MAVE: (메이브)가 21일 오후 6시 멜론 스테이션 ‘오늘음악’에 출연해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하고 직접 선곡한 플레이리스트도 공개한다”고 밝혔다.

MAVE: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들이 미래에서 현실 세계에 불시착했다는 이색적인 세계관을 내세운 아이돌 그룹이다. 

​MAVE: (메이브)가 지난 달 첫 공개한 데뷔곡 ‘PANDORA’ 뮤직비디오는 2주만에 1천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놀라운 성적을 달성해, 이번 ‘오늘음악’ 역시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이날 MAVE: (메이브)는 “대단한 선배님들이 왔다 가시는 ‘오늘음악’에 출연하게 돼 영광”이라고 출연 소감을 밝힌다.

또 MAVE: (메이브)는 자신들의 특징을 직접 설명하고 자랑하는 ‘셀프 프로필 소개’ 코너를 통해 MBTI, 취미, 스트레스 해소법, 불시착한 도시에 대한 첫 기억, 입덕 포인트 등을 자세하게 풀어내며 ‘글로벌 메타 아이돌’만의 매력을 어필한다.

이어 첫 싱글 ‘PANDORA’S BOX’ 타이틀곡 ‘PANDORA’에 대해 멤버 타이라는 “한국어가 서툴러서 어려웠지만 노력하고 있다”고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놓는다.

또한 본인의 성향을 얘기하고 여기에 어울리는 곡들을 소개하는 ‘메이브의 사계절 플레이리스트’ 코너에서 시우는 아이유의 ‘Blueming’을 적극 추천하며 팬심을 드러낸다. 시우는 “봄에 듣기 제격이다. 싱그러우면서도 사랑이 넘친다”고 선곡 이유도 덧붙인다.

마지막으로 MAVE: (메이브)는 “팬분들이 우리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 것 같아 좋은 시간이었다”고 ‘오늘음악’ 출연 소감을 전한다. 

​이처럼 MAVE: (메이브)는 ‘오늘음악’에서 요즘 가장 주목받는 ‘K-메타돌’답게 신비로운 세계관을 바탕으로 무궁무진한 매력을 발산하며 팬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인먼트가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소속 MAVE:는 지난달 25일 데뷔한 버추얼 걸그룹이다. 

​음악 기획 및 프로듀싱,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등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전방위적인 엔터테인먼트 역량에 넷마블에프앤씨의 메타버스 기술력이 더해진 그룹으로 데뷔 직후부터 글로벌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첫 싱글 앨범 ‘판도라의 상자’(PANDORA’S BOX) 뮤직비디오가 약 2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회를 넘겼으며, MBC ‘쇼! 음악중심’ 데뷔 무대를 향한 열기는 물론 타이틀 곡 PANDORA(판도라) 안무를 커버하는 글로벌 팬들의 영상도 꼬리를 물고 이어지고 있다.

한편 멜론 스테이션에는 다양한 뮤지션이 직접 DJ가 되어 진행하는 대표 프로그램 ‘오늘음악’, 뮤지션 나얼과 에코브릿지가 함께 진행하는 ‘디깅 온 에어’, 박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영화음악 프로그램 ‘영화& 박선영입니다’, 해외 유명 팝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팝 캐스트’, 인디음악을 조명하는 ‘트랙제로’ 등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가 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