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정식 오픈에 앞서 2월 가오픈

[뉴스인] 이동신 기자 = 제주 명물 소인국 테마파크 전시관(규모 280평)이 20년 만에 메타버스 체험관으로 변신해 17일 오픈했다.

제주 소인국 테마파크 본관
제주 소인국 테마파크 본관

스마트리움 전시관 고수연 대표는 미래를 이끌어 갈 우리 청소년들이 스마트리움 전시관에서 올바른 과거역사를 인식하고,  가상현실(VR)과 AR(증강현실), 홀로그램, 3D컨텐츠를 통한 XR(혼합현실)체험을 통해 메타버스 세상을 이해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전시관 2층 갤러에서는 메타버스 플랫폼 등 4차산업과 관련하여 스마트 방송시스템, VR기기등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VR아티스트, 메타버스 활용지도자, 메타버스 캐스터 등 디지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본관 SMARTRIUM은 메타버스로 떠나는 시간여행을 주제로

1전시관은 Back to the Past 디오라마

2전시관은 Back to the Future VR ART

3전시관은 METASHOW ROOM AR체험(증강현실)

전시관 로비엔 VR TOUR 체험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재현의 마술사  신언엽 작가
 재현의 마술사  신언엽 작가

스마트리움1 전시관에서는

‘재현의 마술사’ 라 불리는 신언엽 작가의 ‘YUPSTYLE DIORAMA(엽스타일디오라마)’ 가 전시된다. 신언엽 작가는 무대 디자인, 방송 및 미술감독으로 15년이상 활동했던 경험을 살려 디오라마에 스토리, 음악, 조명, 홀로그램으로 구성된 융,복합 아트인 ‘엽스타일의 디오라마’ 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는 8년에 걸쳐 작업한 작품들로 전 세대에 걸쳐 공감을 이끌어 내며 영화의 한 장면을 바라보는 것처럼 동적인 움직임을 작품에 표현하였다.

  신언엽 작가의 디오라마 '펭수'
  신언엽 작가의 디오라마 '펭수'

2전시관에서는 빛으로 상상을 조각하는 VR 아티스트 1세대 이재혁 작가의 ‘ POP & CON’이 전시된다.  조각을 전공한 이재혁 작가는 현실에 제약이 따르는 조각과는 달리 작가의 상상력을 무한히 창작해내는 VR에 매료되어 2017년부터 VR을 아트에 접목시킨 VR 아티스트 선두주자다. 상상속의 일들을 3차원 가상 공간에서 경험하는 VR 아트 체험존이다.  

  VR아티스트 이재혁작가의 DRIVE THRU
  VR아티스트 이재혁작가의 DRIVE THRU

3전시관에서는 메타버스 증강현실(AR)을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쇼룸이 전시된다. 박물관, 아쿠아리움, 사바나 초원 등에 직접 가지 않고도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QR코드만 찍으면 가상 공간의 전시물을 관람자의 현실공간으로 불러와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기에 멋진 공간이다. 증강현실이 무엇인지 제대로 체험 할 수 있다.

  AR(증강현실)체험관
  AR(증강현실)체험관

따뜻한 봄날에는 2만여평의 소인국 테마파크와 연계한 다양한 행사도 계획중이라고 한다.  메타버스 체험관 '스마트리움'은 제주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리움 전시관, 제주도 소인국테마파크내 본관 전시장,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중산간 서로 1878

운영시간 AM9시-PM6시(입장마감 PM5시) 연락처 064 792 6377
디오라마에서 메타버스 AR, VR, XR,메타쇼룸,스마트방송 시스템으로 메타버스 체험.


공식 인스타그램: smartrium_official2023 :

(https://instagram.com/smartrium_official2023?igshid=NmE0MzVhZDY= )  

 

티켓예매

https://www.vpass.co.kr/www/tour/search.html?SEARCH_TEXT=%EC%8A%A4%EB%A7%88%ED%8A%B8%EB%A6%AC%EC%9B%80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