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까지 ‘제3회 USG AI⋅데이터 문제해결 제조혁신 경진대회’ 참가 접수 진행

[뉴스인] 이현우 기자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ICT사업단과 경남테크노파크(이하 경남TP)가 공동 주관하고 인공지능팩토리(대표 김태영)가 운영을 맡은 '2023 USG AI·데이터 문제해결 제조혁신 경진대회'가 3월 8일부터 13일까지 총 6일간 개최된다. 참가 접수는 2월 20일부터 3월 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받는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남지역의 제조혁신을 위한 AI·데이터를 발굴하고 *USG 공유대학 소속의 참가자들이 AI·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제조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육성을 위한 목적으로 준비됐다.

*USG(University System of Gyeongnam) 공유대학은 경남지역 대학들의 고등교육 혁신을 통한 교육여건개선으로 기업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지역의 핵심인재 양성형 공유대학

대회 참가자들은 AI·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제조 현장의 제조 성공 여부, 불량률 예측 분석 등 제조ICT 모델 개발 및 적용 과제를 운영하게 된다.  본 대회는 USG 소속 대학을 포함한 울산·경남 지역 대학 및 대학원생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반드시 USG 참여 대학 소속 재학생 2인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팀은 2인 이상 최대 4인까지 이룰 수 있다. 

참가한 팀 중 ▲대상 1개팀(경남대학교총장상) ▲최우수상 2개팀(경남대학교총장상) ▲우수상 2개팀(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상) ▲장려상 3개팀(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상) 등 총 8개팀에게 수상의 영예가 돌아간다. 참가자 모두에게는 USG 경진대회만의 특별한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밖에 대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3월 7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ICT사업단 관계자는 "제조 ICT 분야의 AI·데이터를 활용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USG 재학생들이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 참가자들은 사전에 제공된 실습태스크를 통해 작년도 출제 문제와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미리 살펴보고 해결해 볼 수 있다. 실습태스크는 참가 접수 오픈 시 공개되며, 로그인 후 참가접수 시 베이스라인과 데이터까지 모두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