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식탁, 글로벌 생산자들과의 협업으로 인지도 높여
우리의 식탁, 글로벌 생산자들과의 협업으로 인지도 높여

[뉴스인] 조윤희 기자 =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운영사 컬쳐히어로)’이 푸드 콘텐츠로 세계 공략에 나선다.
 
우리의식탁은 레시피를 알려주는 푸드 콘텐츠를 제공하며 회원 수 약 100여 만명, SNS 구독자 약 33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레시피 콘텐츠 제작은 물론 타 사와 협업한 레시피 기반의 광고 콘텐츠로 수익성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푸드 콘텐츠를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미 우리의식탁 유튜브 채널은 영어 자막 제공을 통해 서구 문화권으로 발빠르게 K-푸드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다. 실제 유튜브 콘텐츠 조회 수를 분석하면 미국이 약 10%로 가장 높고,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지역에서도 많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유튜브 외에 다양한 곳에서 우리의식탁 푸드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해외 주요 채널 제휴도 이뤄지고 있다.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운영사 컬쳐히어로)’이 푸드 콘텐츠로 세계 공략에 나선다.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운영사 컬쳐히어로)’이 푸드 콘텐츠로 세계 공략에 나선다.

현재 중국 유튜브라 불리는 ‘비리비리’에서 운영 중인 우리의식탁 구독자는 10만명을 돌파했으며, 아시아 최다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운영사이자 삼성 TV 플러스 채널 운영사인 ‘뉴 아이디’에도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미국육류수출협회, 뉴질랜드아보카도협회, 미국피칸협회 등 글로벌 농산물 생산자들과 협업해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우리의식탁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우리나라의 다양한 콘텐츠가 해외에 진출하고 있는 가운데 K-푸드 콘텐츠도 충분히 세계 시장에서 경쟁을 할 수 있다”며 “우리의식탁은 이미 해외 업체들과의 협업으로 콘텐츠 사용이나 제작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