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조윤희 기자 = GS샵 온라인몰이 명절 기획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설에는 작년에 비해 10만 원 미만의 선물세트 상품을 더 많이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GS샵이 설 연휴를 앞두고 운영 중인 ‘위대한 설’ 기획전의 작년 12/28(수)부터 올해 1/6(금)까지 열흘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구매건수는 작년 설과 비교해 1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가격대별로는 10만 원 미만 상품 판매 비중이 80%로 작년 62% 대비 18%p(퍼센트포인트) 증가한 반면 10만 원 이상은 21%에서 16%로 5%p 감소하고, 20만 원대와 30만 원대는 작년 8%와 9%에서 올해 2%로 각각 6%p 와 7%p 감소했다. 10만 원 미만 선물 상품 비중이 크게 늘고, 10만 원 이상 비중은 크게 감소한 것이다.

10만원 미만 선물 상품에서는 김, 햄, 배 등 식품과 과일 선물세트류를 중심으로 구매건수가 작년 설 대비 20%, 추석 대비로도 15% 늘어났다.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구운 곱창김 10봉 선물세트’, ‘스팸 8호 명절 선물세트’, ‘나주 신고배 선물세트 7.5kg 특품’ 등 2만 원 ~ 5만 원대 상품이 특히 많이 판매됐다.

한편, 30만 원 이상 상품 구매 비중이 크게 줄긴 했지만 고가의 건강용품 소비가 확대된 것은 눈길을 끌었다. 특히 세라젬 안마의자 구매건수는 작년 설 명절 대비 10%, 추석 명절 대비 12% 증가했다.

‘위대한 설’ 기획전을 담당하고 있는 정영훈 GS샵 모바일영업팀 매니저는 선물세트 구매 단가가 낮아진 것은 고물가 영향으로 풀이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GS샵은 1월 17일(화)까지 ‘위대한 설’ 기획전을 운영하고, 10만 원부터 30만 원까지 구매금액에 따라 1~3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또한 1월 15일과 16일 양일에는 TV홈쇼핑 상품을 GS페이(GS Pay)로 구매 시 7%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만큼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