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조윤희 기자 = 김대중 정부 출범과정의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했던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이사장 최성)이 창립 26주년과 김대중 대통령 탄생 99주년을 맞아 오는 6일(금)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행사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는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의 상임고문을 맡고 있는 권노갑 (재)김대중재단 이사장, 김홍업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 이낙연 전무총리 등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기조 강연으로 김대중 정부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을 역임한 정태익 수석의 <김대중 대통령의 글로벌 평화외교가 주는 교훈>과 박우량 신안군수의 <김대중 평화공원 및 하의도 연결 연도교 건설의 필요성 및 추진현황>이 진행된다.
특히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의 창립주체인 최성 이사장이 김대중대통령 탄생100주년을 앞두고,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의 현재적 의미 및 향후 김대중 사상 계승발전 방안>에 대한 기조발제 및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행사를 주최하는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최성 이사장은 17대 국회의원(경기도 고양시), 김대중정부 청와대 행정관(외교안보, 정무기획) 및 민선5기, 6기 고양시장을 역임했으며, (재)김대중대통령기념사업회 김대중사상계승발전위원장, 코로나위기관리 글로벌평가단 정책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최성TV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조윤희 기자
farmbridge1@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