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마이셰프 제공
이미지 = 마이셰프 제공

[뉴스인] 김기현 기자 =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에 따르면, 올여름 겨냥해 출시한 밀키트 판매량이 최근 6~7월 세자리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마이셰프가 유명 맛집 일호식과 협업해 지난 5월 출시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일호식 메밀소바와 순살닭튀김은 5월 대비 6월 매출이 262% 증가했다. 기온이 한층 더 높아진 7월에는 1주차 대비 2주차 매출이 104% 올라갔다.

EBS 최고의 요리비결과 협업해 출시한 냉채족발과 메밀면은 제품이 출시된 6월 3주차 대비 7월 1주차 매출이 687% 급상승했다. 지난해 6월 출시돼 꾸준히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려온 허챠밍 청귤&딜 냉파스타 또한 지난 5월 대비 6월 매출이 68% 증가했으며 7월에는 매주 약 10%씩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마이셰프는 여름을 겨냥해 출시한 메뉴들의 판매가 급격히 높아진 데에는 최근 물가 상승으로 밀키트를 활용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집밥을 차리려는 수요와 더불어 밀키트의 선택지가 다양해진 것을 그 요인으로 꼽았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높아지는 물가에 외식 부담이 지속되며 밀키트를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집밥을 차리고 싶어 하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신제품 출시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더운 날씨에 집에서 식재료 손질 없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밀키트로 쾌적하고 경제적인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