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온, 윌리엄 우와 마크 오브리 공동 경영 체제 가동
마크 오브리, 19년간 게이밍 업계서 글로벌 전략 개발·실행을 통해 유수 기업 설립
윌리엄 우·마크 오브리, 각자 전문성 활용해 카테온을 게임 개발자 위한 프리미엄 블록체인 게임 기술 플랫폼

[뉴스인] 이재영 기자 =블록체인 게이밍과 엔터테인먼트를 통합해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카테온 게이밍(Catheon Gaming, 이하 카테온)이 2022년 7월 11일부로 마크 오브리(Mark Aubrey)를 신임 공동 최고 경영자(co-CEO)로 임명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오브리와 윌리엄 우(William Wu) 카테온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는 빠르게 성장하는 블록체인 게이밍 산업에서 카테온의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카테온은 업계 최고의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출시하고 최대한 많은 청자(audience)에게 다가설 수 있도록 주요 게임 개발사 및 지식 재산권(IP) 보유자들과 협력하고 있다.
오브리는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에서 아시아 태평양(APAC) 대표이사 겸 총괄을 역임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등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은 여러 게임을 개발한 선도적 게이밍 개발사 겸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퍼블리셔다. 오브리는 APAC 지역의 엔터테인먼트와 게임 산업에서 19년간 경험을 쌓았다.
오브리는 액티비전 퍼블리싱(Activision Publishing)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에서 호주/뉴질랜드, 일본, 한국, 인도, 중화권 지역의 상업, GTM 운용, 팀을 관장했다. 4개 지역 사무소에서 수많은 직원을 성공적으로 관리했으며, 높은 게임 매출 비중과 막대한 웹3(Web3) 이용자 수로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웹3 지역으로 꼽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손익(P&L) 업무의 전반을 진두지휘했다.
오브리는 액티비전 블리자드 근무에 앞서 워너 브라더스 엔터테인먼트(Warner Bros. Entertainment)에서 그룹 마케팅 총괄로 활동하며 그룹(홈 엔터테인먼트, 공연, TV, HBO, 게임, 소비자 제품 및 디지털 배급)의 시너지 효과 및 상업 기회를 이끌었다. 오브리는 뉴캐슬 대학교에서 비즈니스·마케팅 학사 학위를 받았다.
윌리엄 우 최고 경영자는 “오브리를 카테온의 최고 경영자로 임명해 기쁘다”며 “오브리와 함께 카테온을 성장의 다음 단계로 이끌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오브리는 세계 최고의 게이밍 전문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게이밍 개발사 겸 퍼블리셔인 카테온의 아시아태평양 사업부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우 최고경영자는 2021년 9월에 솔칙스(SolChicks)와 카테온을 연달아 설립했으며, 이후 9개월간 20개의 게임 타이틀을 출시했다. 윌리엄 우 최고경영자는 오브리 임명을 계기로 카테온의 장기 비전과 전략에 집중하는 한편 카테온과 솔칙스 사업에도 꾸준히 관여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