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맘스터치 제공
사진 = 맘스터치 제공

[뉴스인] 김기현 기자 =  맘스터치가 태국 최대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손잡고 현지 시장에 진출한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태국 RS 그룹의 신설 외식 법인인 맘스터치 태국(MOMS TOUCH TAHILAND CO., LTD)과 마스터 프랜차이즈(이하 MF) 계약을 체결하고 연내 6개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수라차이 체초티삭 RS 그룹 CEO는 "맘스터치는 한국의 버거, 치킨 시장에서 후발주자로 시작해 글로벌 외식 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이겨내고 매장 수 1위를 기록하는 등 독보적인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이러한 성공 노하우를 태국 시장에 이식해 까다로운 태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한국을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RS 그룹은 현지 증시에도 상장된 명실공히 태국 최대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현지 사업 역량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이커머스 등 다양한 사업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RS그룹은 태국을 비롯한 아세안 지역 내 K-푸드에 대한 관심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외식 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한국 외식 시장을 평정한 맘스터치만의 경쟁력에 성공 확신을 갖고 이번 MF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그룹 차원의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의 일환으로 맘스터치 태국(MOMS TOUCH TAHILAND CO., LTD)을 신규 법인으로 설립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로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맘스터치는 조만간 태국 MF 1호점을 오픈해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피고 최적화된 메뉴와 서비스를 테스트하면서 현지 시장 내 영향력과 인지도를 높이는 등 연내 6개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태국뿐만 아니라 여러 아세안 지역 국가들과 중동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MF 계약을 활발히 논의 중이다.

맘스터치앤컴퍼니 전략기획본부 이경민 본부장은 "미식의 나라로 잘 알려진 태국을 아세안 지역 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연내 최소 5개 국가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미 복수의 해외 기업으로부터 MF 계약 관련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국내 시장을 평정한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글로벌 시장에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