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인] 김기현 기자 =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최고의 맘스터치 장인을 뽑는 맘스비 Q.S.C 챌린지를 지난 26일 오후 천호동 본사 제품혁신센터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맘스비 Q.S.C 챌린지는 가맹점주 및 맘스비(MOM'S BEE, 아르바이트 캐릭터)들이 매장에서 체득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소속감과 서비스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한 상생 콘테스트다. Q.S.C는 외식 품질경영의 기본인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의 약자다.
맘스터치는 이번 경선을 위해 지난 2월 21일부터 3주 동안 온라인에서 전국 가맹점주 및 맘스비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다. 메뉴 경연인 Q.S.C 마스터와 아이디어 경연인 노하우 2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26일 본사 제품혁신센터에서 열린 최종 Q.S.C 마스터 경연에는 1차 예선에서 최고점을 받은 상위 5개팀이 출전해 총 2700만원 상당의 포상을 두고 뜨거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날 1위를 차지한 성남신흥점 방효정 맘스비는 "맘스터치에서 4년간 아르바이트하며 고객들에게 맛있는 버거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했던 경험들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다른 지역의 맘스비들과 소통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자리였다. 앞으로 더욱 자긍심을 갖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버거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전국 1300여개 매장에서 근무 중인 가맹점주 및 맘스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맘스비는 맘스터치의 소중한 파트너이자 가장 가까운 고객으로 앞으로도 맘스비를 응원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