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신한라이프 제공
사진 = 신한라이프 제공

[뉴스인] 김기현 기자 =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성대규)가 구 신한생명과 구 오렌지라이프의 전산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를 최종 완료하고 통합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 7월 통합 법인으로 출범하면서 통합 전산 시스템을 1차로 오픈한 뒤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업무 시스템 및 IT 기반 시스템 등의 최종 통합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명 보험 업계 최초의 두 회사 간 전산 시스템 통합 구축 사업으로 짖난 20년 7월부터 약 22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보험의 핵심 업무 시스템인 처리계, 영업 채널 시스템, 고객 채널 시스템, DW/Big Data 플랫폼, 인공지능(AI) 플랫폼 등 모든 비즈니스 영역의 시스템이 통합됐다.

이를 통해 서로 달랐던 양 사의 업무 처리 절차·방식 등이 완전히 하나로 통합됐으며 고객 데이터도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돼 회사가 고객에게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신한라이프 성대규 사장은 "30년이 넘은 두 회사의 고객 정보를 통합하고 업무에 대한 통합 시스템을 새롭게 만드는 일은 그 누구도 해보지 못한 길"이라며 "신한라이프가 일류 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한 만큼 앞으로 고객에게 차별화한 서비스와 보험 본연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