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기현 기자 = 기아는 오는 26일 목요일부터 27일 금요일까지 2일간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Kia AutoWorld)에서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기아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자소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의 기아 채용 정보뿐만 아니라 취업 전반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일반 신청자는 물론 2022년 기아 채용에 지원했던 지원자도 초대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담회를 진행한다.

취업 상담회가 진행되는 기아 오토월드 메타버스 공간은 ▲기아 본사 1, 2층 ▲Kia 360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등 기아 브랜드의 실제 공간을 바탕으로 꾸며졌다.

취업 상담회 참가는 오는 23일 월요일까지 기아 취업 상담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 신청자와 행사 당일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기아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축소되면서 취업정보를 확보하기 어려웠던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상담회를 준비했고 다양한 분야의 많은 인재들이 취업 상담회를 통해 취업의 자신감을 갖고 원하는 곳에 입사해서 꿈을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