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인] 김기현 기자 = GS리테일이 (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이하 KOINCE)에서 주관하는 2022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후원한다고 12일 밝혔다.
2022 슬기로운 소비생활 크리에이터 공모전은 학교나 기업 등 단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비자 교육 콘텐츠를 개발함과 동시에 소비자교육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다.
공모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이며 대학생, 대학원생은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소비자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담은 3분 이내 길이의 영상 또는 카드 뉴스를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세부 주제로는 ▲코로나 시대의 슬기로운 소비생활 ▲무인점포 이용 방법 ▲택배서비스 이용 소비자 예절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합리적인 상품 구매 등이다.
공모 결과는 오는 6월 17일에 확인할 수 있고, 시상식은 6월 23일에 진행된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콘텐츠는 전국 소비자학과가 있는 대학교 및 소비자교육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주운석 GS리테일 사업지원본부장은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전개하는 사업자로서 소비자 권익 보호 및 영상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금번 공모전을 후원하게 되었다"면서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소비 문화 조성에 기여함으로써 ESG경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기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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