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인] 김기현 기자 = 2022 ICAO 국제항공법률 콘퍼런스에 참가한 세계 각국의 항공 관련 주요 인사들이 지난 14일 오후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를 방문했다.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된 2022 ICAO 국제항공법률 콘퍼런스는 ICAO(International Civil Aviation Organization, 국제민간항공기구)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항공 관련 법률 의제에 대한 발표, 토론을 통해 회원국 간 협력 및 최신 항공정책을 공유하는 행사다.
14일 오후에는 행사의 일정 중 하나인 산업시찰 프로그램으로 ICAO 콘퍼런스에 참석한 세계 각국의 항공 관련 관계자들이 김포공항 화물청사에 위치한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를 방문했다.
ICAO 산업 시찰 참석자들은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 내 다양한 시설의 견학과 체험을 진행했다. 운항 통제실 소개, A330과 B737 기종의 비상탈출 실습실 및 도어 트레이너 소개, 비상구 실습실, 화재 실습실, 서비스 실습실 등에서 시연과 체험을 진행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의 우수성을 국제 항공기구 관계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 뜻깊은 행사"라고 하며 "일상 회복에 발맞춰 크루클래스, 사회공헌 활동 등 안전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훈련센터 프로그램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김기현 기자
aabbu@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