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형태가 네모나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으로 사각턱은 귀밑 턱의 폭이 넓으며 앞턱이 넓거나 각이 졌고 옆턱선에서부터 앞턱선까지 넓은 경우를 말한다.
28일 프로필성형외과 정지혁 원장에 따르면 남성답고 고집스러운 인상 때문에 성형 상담자 중 여성이 상당수를 차지하며 면접을 앞두거나 중요한 결혼식을 앞두고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밝혔다.
사각턱 수술은 입 안 절개를 통해 실시한다는 면에서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안면골을 절개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강하다.
안면의 신경이나 혈관이 지나가는 만큼 조금만 많이 절개해도 부작용에 시달릴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수술 전 정밀한 검사와 숙련된 전문의들로 인해 그러한 문제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수술 후에는 입 안 상처가 아물 때까지 음식물을 섭취하는데 제한을 두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 유동식을 섭취하면서 염증의 위험성을 낮춰야 한다.
또 식사 후에는 반드시 가글을 통해 입안을 깨끗하게 해주고 이물질이 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정 원장은 "턱 수술을 시행하면 튀어나온 뼈뿐만 아니라 과도하게 발달한 교근을 절개·절제하게 된다"며 "훨씬 부드러운 인상을 가질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감이 높은 수술 중 하나가 바로 사각턱 수술"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V라인의 유행으로 무리하게 턱 뼈를 깎는 것은 옳지 못하며 반드시 전문병원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