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스그랜드코리아 조직위는 오는 6월3일까지 미스그랜드코리아 참가 접수를 홈페이지 (missgrandkorea.com)을 통해서 신청 받는다.
미스그랜드코리아는 미스글로브인터내셔널, 퀸오브더월드, 미스모델오브더월드, 미스레저, 미스비키니인터내셔널, 미스글로벌뷰티퀸 등 총 6개의 국제대회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
오는 6월28일 부산 해운대 특설무대에서 치러지는 미스그랜드코리아 대회는 케이블 tvN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 된다.
또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기간과 본선대회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973년부터 시작된 미스글로브인터내셔널은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알바니아 중앙정부의 공식후원을 받는다.
이 대회 입상자들은 알바니아 대통령과 공식 만찬을 하게 된다.
퀸오브더월드는 1980년 론칭된 대회로 본사는 오스트리아에 위치해 있으며 초기 독일, 러시아 등에서 개최되다 2007년부터 오스트리아에서 열리고 있다.
미스모델오브더월드는 터키에 본사를 두고 1988년 시작된 대회로 초기 터키, 핀란드, 대만 등에서 열리다 2004년부터는 중국에서 개최되고 있다.
미스레저는 2008년 첫 대회부터 75개국에서 참가할 만큼 성공적인 대회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 대회는 중국에서 열린다.
1988년 캐나다에서 시작해 2005년부터 중국에서 열리고 있는 미스글로벌뷰티퀸은 해마다 60개국 이상의 미인들이 출전하고 있다.
첫 대회를 미국에서 연 미스비키니인터내셔날은 러시아, 브라질, 그리스 등에서 순차적으로 열리다 2004년부터는 중국이 개최하고 있다.
미스레저, 미스글로벌뷰티퀸, 미스비키니인터내셔날 등은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있다.
미스그랜드코리아 조직위 관계자는 "미스그랜드코리아에 선발되면 상금과 트로피가 시상되고 현재 라이센스를 가진 6개의 국제 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하게 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