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3M 제공
사진 = 한국3M 제공

[뉴스인] 김기현 기자 = 한국3M은 지난 16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한국3M 동탄기술연구소에서  ‘3M Women in STEM’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국내 주요 대학의 여학생 11명에게 총 19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3M Women in STEM’ 장학금 프로그램은 한국3M이 국내 이공계 분야의 여대생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분야의 여성 인재 발굴과 참여 확대를 목표로 올해 출범했다.

이 날 수여식에는 3M을 대표하는 여성 리더들이 함께 참석해 장학생들이 STEM분야 진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격려했다. 또한, 과학으로 전 인류의 삶을 향상시키는 글로벌 과학기업 3M의 비전을 엿볼 수 있는 한국3M 기술연구소 내 고객기술센터 투어가 함께 진행됐다.

Jim Falteisek (짐 폴테섹) 3M 아시아 대외협력 총괄 사장 겸 한국3M 대표이사는 "한국 3M은 사회적 불평등을 최소화하고 조직 내 다양성을 확보하여 여성 인력을 지원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3M Women in STEM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의 STEM 분야 여대생들이 과학을 통해 세상의 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