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트 내 밀키스 진열 및 판매 현장 (사진 = 롯데칠성음료 제공)
중국 마트 내 밀키스 진열 및 판매 현장 (사진 = 롯데칠성음료 제공)

[뉴스인] 김기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1위 유성탄산음료 ‘밀키스’를 중국 시장에 올해 약 1620만캔을 수출하며 상반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밀키스 수출 성과는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990년대 중국 음료시장에 진출한 이후 상반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상반기에만 밀키스 중국 수출량이 전년동기대비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볼 때 올해 중국 시장에 밀키스를 2500만캔 이상 수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중국 시장에서 밀키스가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로 ▲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맛 ▲ 다양한 맛을 통한 소비자 기대 만족 ▲ SNS 등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강화 및 판매 채널 확대 ▲ 중국 파트너와 신뢰 강화 등이 어우러진 결과로 보고 있다.

지난해 10월 중국 코스트코 상해점 입점을 비롯해 주유소 내 편의점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서고 밀키스 수출 제품에 중국 파트너의 고유 코드를 넣는 등 브랜드 유통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지역간 시장 보호 및 가격 안정에도 힘쓰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글로벌본부 유용상 본부장은 “올 한해 최대 실적을 이어가기 위해 하반기에는 소셜미디어 웨이보를 활용한 기업 계정 개설 등 온라인 홍보 강화와 매운맛을 중화시키는 밀키스의 장점을 살려 푸드 페어링 콘셉트를 통한 훠궈 채널 개척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