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동석 기자 = 지난 6월 26일 방송된 CJ ENM 온스타일 TV의 겟잇뷰티 방송에서 뷰라벨 바디제품 특집으로 이 방송에서는 PH 발란스와 피부장벽을 유지해주는 보습 바디워시 TOP 5가 선정되었다. 뷰라벨은 협찬과 광고를 배제하고 과학적인 제품력 검증을 통과한 소비자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게 하는 코너다.

앞서 2020년 바디워시 뷰라벨 예선에 오른 15개 바디워시들은 각종 뷰티 커뮤니티 상위에 랭킹 되고, SNS와 글로벌 핫템, 가성비템, 신상템들로 성분과 제품력이 업그레이 된 리뉴얼 제품 중, 1단계 필터링에서 유방암과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전성분 등을 쓰지 않고 바디 버든을 줄이기 위한 유해논란 성분 필터링으로 착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들만으로 15개의 바디워시들이 소개되었고, 2019년의 뷰라벨 제품들과 타이틀매치를 하면서 최종 5개 바디워시들이 본선에 올랐다.

MC 및 전문가 픽(PICK) 제품에 2019년 뷰라벨 바디워시 1위 ZEMU(제무)의 마누카 허니 바디워시가 선정되었고, 겟잇크루들이 본선에 오른 제품들의 성분과 향, 특징들을 검증하며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친다. 블라인드 테스트는 겟잇크루들 3명의 만점을 받으며 ZEMU(제무)의 마누카 허니 바디워시가 선정됐다.

오수진 전문가(의사)는 바디워시는 세정력보다 보습을 더 중요하다고 우리의 전통인 때밀이가 PH발란스를 잃고 피부장벽이 무너지게 한다고 피해야 하며 이는 곧 피부 면역적 저하로까지 이어져 건강한 피부의 적이라고 조언했다. 떼밀이 타올이 필요없는 바디워시 TOP 5 제품들은 일리윤의 ‘세라마이드 아토 6.0 탑투토 워시(1위)’, 지오마의 ‘지오마 로즈마리 아크네 바디워시’, 제무의 ‘마누카 허니 바디워시’, TS의 ‘바디워시’, 나인위시스의 ‘하이드라 앰플 바디워시’ 가 2020 겟잇뷰티 뷰라벨 바디워시로 선정이 됐다.

가성비템으로 후보로 오른 일리윤의 세라마이드 아토 6.0 탑투토 워시는 저가이지만 무향의 순한 성분의 보습바디워시로 데일리로 온가족이 사용하기에 좋다는 MC들의 의견이 있었고, 지오마 로즈마리 아크네 바디워시는 이름과 같이 아크네(여드름)에 효과적인 성분을 함유하고 뷰라벨 바디워시 후보 중 가장 대용량 제품이다.

ZEMU(제무) 마누카 허니 바디워시는 뉴질랜드 마누카 꿀과 천연 미네랄 제올라이트의 함유로 영양 보습 각질정돈으로 2019년 뷰라벨 바디워시 1위를 차지한 바 있고 제형과 향이 마치 마누카 꿀과 흡사해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다. 올해는 블라인드테스트와 전문가 픽(PICK) 1위에 오르면서 다시 한 번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TS의 바디워시는 국민 샴푸 브랜드답게 남녀같이 사용하기 좋은 향과 부드럽고 조밀한 거품이 특징인 신제품이고, 나인위시스의 하이드라 앰플 바디워시는 수분앰플로 2017 겟잇뷰티 뷰라벨을 받은 브랜드로게 코코넛 수 30%, 히알루론사 5%를 함유해 보습효과가 있어 촉촉하고, 영양까지 한 번에 주는 앰플 보디워시 제품이다. 제각기 뚜렷한 컨셉과 순한 성분, 강력한 제품력으로 인정받았다.

3일 8시30분 방송 될 예정인 2020 겟잇뷰티 뷰라벨 바디특집 2탄은 또 어떤 검증된 제품들이 후보에 오르고 뷰라벨로 선정될 지 궁금하며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