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시드정30정.

[뉴스인] 김태엽 기자 = 부광약품은 자체 개발 개량신약인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덱시드정이 미얀마, 캄보디아에서 허가를 완료해 올해 상반기부터 칼베인터네셔널(Kalbe International)을 통해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또한 현재 허가 진행중인 필리핀과 베트남에서도 올해 말과 내년초에 허가가 완료될 예정이다.

덱시드정은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인 치옥타시드의 주성분인 치옥트산의 주활성 성분만 분리해 효과는 유지하하면서 환자의 복약편의성과 안전성은 증대시킨 개량신약으로 부광약품이 자체개발하여 지난 2014년 초 한국에서 발매한 제품이다.

당뇨병의 가장 흔한 합병증 중 하나인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덱시드가 2020년 상반기부터 동남아국가에서 발매가 시작되는 만큼 부광약품에서는 각 나라별 현지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국내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또한 발매가 시작되는 2020년 상반기부터 5년간 약 1천500만달러 이상의 수출성과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부광약품은 "치옥타시드와 덱시드를 보유한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시장의 선두주자로, 덱시드의 2019년 국내 원외처방(UBIST기준)액은 약 150 억원에 달하며 제네릭 발매후에도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