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9.11.12 화 17:34
상단여백
HOME 헬스 의료
유디치과, 한국IT복지진흥원 통해 '사랑의 PC' 기부
김동석 기자 | 승인 2019.11.06 10:12

[뉴스인] 김동석 기자 = 유디치과협회(이하 유디치과)는 지난 5일 오후 2시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금곡동복지회관에서 30대의 '사랑의 PC' 전달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기부한 컴퓨터는 (사)한국지제장애인협회 남양주시지회에 7대, (사)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남양주시지회에 7대, (사)한국농아인협회 남양주시지회에 5대, (사)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남양주시지회에 11대로 총 30대를 기부했다. 이중 (사)한국농아인협회는 10년만에 유디치과에서 기증한 컴퓨터로 교체했다.

한국IT복지진흥원은 소년·소녀 가장, 장애인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PC를 지원하고 국내를 넘어 해외 저개발국에도 정보기기 및 의료장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전국 30여개 유디치과 병·의원에서 약 600여대의 컴퓨터를 교체해 컴퓨터를 필요로 하는 기관에 모두 기부했다.

중고 컴퓨터를 재활용하기 때문에 자원절약은 물론, 환경오염을 방지하는 등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도 있어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컴퓨터를 한국IT복지진흥원을 통해 개인정보를 삭제 및 수리, 부품교체 등의 과정을 거쳐 정보취약계층에게 전달됐다.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정보취약계층에 컴퓨터를 보급함으로써 사회적 정보격차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뜻 깊은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