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동석 기자 = ZEMU(제무)의 마누카 허니 바디워시가 지난 20일 방송된 CJ ENM의 온스타일 TV, 겟잇뷰티 뷰라벨 2019년 바디워시 부분에 1위를 수상했다.

이번 겟잇뷰티 뷰라벨 바디워시편은 가을철을 맞이하여 몸의 각질케어, 미세먼지와 유해환경으로 인해 고통받는 피부를 위해 스크럽 대신에 자극이 적고 씻어내는 바디워시로 환절기에도 촉촉한 피부관리를 추천하고, 피부 유해성분을 배제한 착한 성분, 천연향, 보습력, 각질케어 부문에 스킨케어 전문가들과 피시험자들의 측정 결과를 기준으로 순위를 선정하여 소비자들에게 바디워시 선택의 엄격한 기준을 제시했다.

뷰라벨 예선에 오른 30개 바디워시들은 3대 뷰티 커뮤니티 상위에 랭킹되고, SNS와 글로벌 핫템, 성분과 제품력이 업그레이된 리뉴얼 제품들로만으로 선정되었고, 1단계 필터링에서 유방암과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전성분등을 쓰지 않고 바디버든을 줄이기 위한 유해논란 성분 필터링으로 착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10개 바디워시들이 본선에 오르게 되었고, 각 크루들이 본선에 오른 제품들의 성분과 향, 특징들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2019년 겟잇뷰티 뷰라벨 바디워시부문 1위에 선정된 ZEMU(제무)의 마누카허니 바디워시는 대기업 제품과 유명 외국제품들을 제친 국내 친환경 브랜드 제품으로 주성분은 뉴질랜드 마누카 꿀과 천연 제올라이트이며 이는 액체로된 황금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몸에 보습과 해독 효과로 유명하여 영국 축구스타인 베컴의 와이프인 빅토리아 베컴과 할리우드 유명 여배우인스카렛 요한슨도 마누카 꿀팩을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ZEMU(제무)는 마누카꽃 천연향을 만들기 위해 프랑스 겔랑 화장품의 향을 공급하고 있는 조향사와 함께 이 마누카 꽃 천연향을 개발했으며  ZEMU(제무)의 홈페이지에는 마치 향수 회사의 향을 설명하듯이 베이스, 미들, 탑노트의 마누카 향을 소개하고 있어, 방송중 뷰라벨 모든 크루들이 왜 이 마누카 향에 심취해 있었는지 알 수 있었다.

제품력 테스트는 각질 개선도로 순위를 정했다. 1차로 피시험자들을 양팔 세정후 30분 대기하고, 2차로 제품 사용전 팔꿈치 각질 상태를 측정하고, 3차로 피시험자가 직접 2개의 보디워시를 각 팔꿈치에 사용하고, 4차는 팔꿈치 각질 상태 재측정, 5차로 측정값을 분석해 각질 개선도에 따라 제품력 순위 선정하는 까다로운 임상시험이었다.

최종 각질 개선율의 순위로는 3위에 오른 제품이 외국제품으로 66.62%, 2위의 대기업제품이 80.57%, 1위의 ZEMU(제무)의 마누카 허니 바디워시가 무려 86.46%로 월등한 차이로 1위를 수상하게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