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엔케이히터, 인천공항 수소충전소 공급계약 하이넷과 체결

[뉴스인] 박준식 기자  = 국내 유일의 산업용가열로 및 수소추출기 전문 기업인 제이엔케이히터㈜(126880 대표:김방희)는 환경부 수소충전소 민간자본보조사업 사업자로 선정된 수소에너지네크워크㈜(HyNet)와 인천공항 내 수소충전소 구축에 대한 설비 공급 및 공사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인천공항 수소충전소는 제2터미널 입구에 위치한 부지(인천시 중구 운서동 3233-22)에 단독 off-site 방식으로 구축되며, 완공후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운영 예정인 1터미널-2터미널간 셔틀 수소버스와 공항 업무용 수소차의 충전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수소차 렌트사업을 위한 충전 인프라로도 활용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인천공항은 대한민국의 관문으로 이곳에 수소충전소를 건립하여 운영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수소 충전관련 기술력과 수소경제를 실천하기 위한 의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의미가 있다.

한편 제이엔케이히터의 이번 계약은 강원도형 수소생산시설 공급계약, 강릉 수소충전소 계약, 창원시 수소에너지순환사업(HECS)의 수소공급계약, 서울상암수소충전소 승압공사 계약 및 고양시 서강이엔수소충전소 공급 계약에 이은 올해 6번째 수소사업계약으로 회사 수소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이엔케이히터 관계자는 “이번에 구축되는 수소충전소는 대외적으로 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공항에 구축하는 것인 만큼, 수소는 안전한 에너지라는 점을 대외적으로 인식시켜 주기 위해서라도 당사의 기술력을 집중 투입하여 안전하고 맵시 있는 충전소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전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