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동석 기자 = 지난 10년간 밋밋한 신앙생활을 해오면서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을 전혀 갖지 못했던 평신도가 실전 기도서인 '하나님과의 독대'라는 책을 펴냈다. 저자는 어느 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동기로 중대 결단을 내린 후 하나님을 극적으로 만나게 되었다. 책을 집필하는 일 년간에 걸쳐 하나님의 이끄심으로 놀라운 초자연적인 기도의 응답 역사를 직접 체험하였다.

이 책은 기도의 힘과 권능에 대한 진실을 심도 있게 파헤친 보기 드문 역작이다. 총 8장(308쪽)으로 구성된 이 책에는 집필하는 기간 내내 저자가 직접 하나님께 묻는 기도로서 본인이 궁금한 점들을 질의하여 응답받은 경이로운 체험이 사실 그대로 상세하게 수록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기도의 수칙과 기도하는 순서와 방법, 기도응답의 5가지 유형, 하나님의 음성 듣기와 뜻을 분별하는 방법 등 기도가 갖는 힘과 권능에 관한 다양한 측면을 흥미진진하게 다루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읽고 나면 하나님을 감동시키는 기도의 힘과 권능에 대해 눈이 뜨이게 되어 기도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고 확신을 가지고 말했다.

그가 기도서를 집필하게 된 배경은 2017년 7월 어느 날 덧없이 지나온 10년의 세월을 주님과 함께 보내지 못한 점을 깊이 반성하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단 한 가지를 찾아서 시작해보겠다는 중대한 결단에서 비롯되었다. 그 첫 단추로 그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자신의 죄에 대한 회개기도를 드리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기도가 신앙생활의 중심임을 알고 본격적인 성경말씀의 연구와 기도가 갖는 힘과 권능에 관한 자료조사를 심층적으로 진행하면서 신앙서의 집필에 착수할 수 있도록 주님께 허락을 구하는 기도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의 서원은 집필하고자 하는 책이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기 위한 전도용 선물로써 기도서를 내기위함으로 결정을 내렸다.

하나님의 허락하심을 응답받은 후 그는 기쁨으로 무릎 꿇는 기도를 매일 정해진 시간에 해가며 성경 읽기와 묵상을 하면서 성경 말씀에 깊이 빠져들었고 놀랍게도 그가 책을 집필하는 일 년여의 기간 동안 성령님은 그를 전적으로 인도하셨다. 믿음과 순종으로 전심을 다해 기도하면서 하나님을 찾던 중 매 기도마다 응답과 함께 하나님이 행하시는 초자연적인 경이로운 체험을 하게 되었다. 그렇게 하나님의 인도로 일 년 만에 탈고할 수 있었고 기독서적 전문출판사인 선교횃불 출판사와 계약이 되어 마침내 출간할 수 있었다.

그에게 첫 기독서적을 출간하게 된 소감을 묻자 “이 책은 기도에 관한 실전서입니다. 그동안 수많은 기도서들이 출간되었지만 피부에 와 닿는 실전 기도서는 제대로 보지 못했습니다. 저는 지난 10년간 밋밋한 신앙생활로 성경읽기와 기도를 제대로 하지 않았던 사람입니다. 그러던 제가 2017년 7월 직접 주님을 만나고자 중대 결단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먼저 나의 지은 죄를 고백하고 용서를 구하기 위해 무릎 꿇는 회개기도를 했습니다. 그런 후 에베소서(5:10)말씀을 따라 주께 기쁘시게 할 것으로 책을 짓겠다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성경말씀을 공부하면서 기도의 동기와 목적, 그리고 방향을 정한 후 매일 전심을 다해 하나님께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기도한지 43일 째 되던 날 하나님의 음성을 귀로 듣는 초자연적인 체험을 시작으로 주님의 인도를 받아 순적하게 원고를 완성하여 책으로 펴낼 수 있었습니다. 저는 기도가 갖는 놀라운 힘과 권능을 집필하는 기간 내내 실감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단지 성경에 기록된 좋은 말씀에 지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살아 역사하시는 생명의 말씀이시며 생명의 길로 인도하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지음을 받은 존재이므로 그분께 기쁨으로 영광을 돌릴 수 있는 무언가를 시작할 때 비로소 주께 응답되어지는(열매 맺어지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자는 이 책이 아직 신앙을 갖지 못하신 분, 무신론자, 새 신자 외에 믿음이 연약하여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는 분,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하고 싶은 분,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갖고 싶은 분, 기도의 실전을 배워 익히고 싶은 분, 기도의 응답 체험을 제대로 경험하지 못한 분, 하나님의 음성을 귀 기울여 듣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쓰여 졌다고 말했다.

저서로는 컴퓨터 관련 전공서적 7권과 자기계발 분야 2권이 있다. 현재 그는 크리스천 작가의 길을 걸으면서 차기작인 '하나님의 음성으로 인도받는 삶'이란 책을 올 가을에 출간 예정으로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