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9.12.16 월 13:49
상단여백
HOME 경제 기업·산업
대봉엘에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9' 성황리 마무리
박준식 기자 | 승인 2019.07.03 10:37
대봉엘에스

[뉴스인] 박준식 기자  = 화장품소재 전문기업 대봉엘에스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화장품 소재 전시회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9(in-cosmetics Korea 2019)’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은 국내 유일의 화장품 원료 전문 전시회로 2015년 처음 개최된 이래 73% 성장하며 올해도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300여 업체가 참여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전시회 동안 대봉엘에스의 부스에는 국내 160개 업체, 해외 32개 업체, 총  192개 업체가 방문했다. 특히 동사가 소개한 RG-Oligo(Red ginseng oligosaccharide), Natural Oil(유자씨오일, 동백씨오일), Bio-Conversion Oil(유자씨오일, 동백씨오일, Butter-like)등이 기존의 화학적 공정을 통해 생산하던 에몰리언트(Emollient) 제품을 대체할 대안으로 떠오르면서 방문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동사가 선보인 RG-Oligo는 우리몸의 피부미생물(Skin Microbiome)과 상호작용을 통해 유익균은 활성화시키고 유해균은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화학작용이아닌 피부미생물 활성화를 통한 노화방지, 피부면역증가, 보습유지, 피부안정 및 활력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국내기업 뿐만 아니라, 글로벌 Top 화장품 기업의 샘플 요청을 받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최근의 클린뷰티(Clean Beauty) 트렌드를 반영한 유자씨와 동백씨 천연오일, 나아가 발효 및 효소처리와 같은 생물학적인 방법으로 천연물 속에 들어 있는 생리활성 물질의 구조를 변화시키는 바이오컨버전(Bio-Conversion) 오일까지 동사의 신기술•신소재를 총 망라해 볼 수 있는 전시회였다는 평이다.

대봉엘에스는 “고객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당사 신소재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관련 샘플을 요청하는 등 천연소재 쪽에서 꾸준히 노력해온 성과를 확인 할 수 있는 자리였다. 앞으로도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국산 천연소재 개발을 통해 K-Beauty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해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대봉엘에스의 자회사인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도 함께참여했다. 코스메슈티컬, 더마코스메틱, 기능성화장품 시장 성장세를 반영하듯 동사의 임상 데이터 효용 및 장비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특히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 농도 측정 관련 ‘항더스트 성능테스트 장치 및 방법’은 동사가 국내 최초 특허 획득, PCT출원 함으로써 업계에 기준점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준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