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9.6.27 목 17:18
상단여백
HOME 헬스 의료
국립암센터-이탈리아 파스칼 암연구소, 상호협력 MOU 체결
조진성 기자 | 승인 2019.05.07 10:34

[뉴스인] 조진성 기자 = 국립암센터와 이탈리아 파스칼 국립암연구소가 암 연구 분야 상호 교류협력을 다짐했다.

양 기관은 지난 2일 국립암센터에서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과 아틸리오 비안치 파스칼 국립암연구소장 등 양 기관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면역세포치료, 암단백유전체학 등 공동의 관심 분야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공동 암 연구를 위한 가능성을 타진했다.

이외에도 이번 협약에 따라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치료 기술 분야 협력 △인적 교류 활성화 △학술 행사 공동 개최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은 “양 기관은 각 국을 대표하는 국가 암 정복 기관으로서, 혁신적 도전 정신으로 암 치료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파트너로서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안치 파스칼 국립암연구소장은 “면역세포치료, 간암 임상시험 등 양 기관의 협력 분야가 무궁무진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암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협력 의제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나폴리에 위치한 이탈리아 파스칼 국립암연구소는 1933년 창립되어 2018년 이탈리아 보건복지부로부터 국가과학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주로 암 관련 임상 연구를 수행하면서 보건 서비스의 조직 및 관리 분야 교육, 완화의료, 암생존자 관리 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