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9.9.21 토 21:17
상단여백
HOME 뉴스
완도산 특산물 수출 및 홍보 위한 업무 협약 MOU 체결
정경호 기자 | 승인 2019.04.23 11:31
완도군은 17일 태국 ICK 만기 그룹과 중국 티안포 유한공사와 함께 완도 특산물 수출·유통 및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사진 = 완도군)

[뉴스인] 정경호 기자  = 완도군은 지난 17일 태국 방콕 소재 ICK 만기 그룹과 중국 광저우 소재 티안포(Tian Po) 유한공사와 함께 완도 특산물 수출·유통, 홍보 및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태국 소재 식품유통 계열사인 라이온 킹 푸드(Lion king Food)와 체결되었으며, 중국‧동남아 시장 판로망의 다변화를 모색하고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 특산물이 중국과 동남아 시장으로 원활히 수출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태국 ICK 만기그룹은 농·수산물 판매 및 유통, 관광, 레저 등의 다양한 계열사를 갖고 있으며, 연 매출이 약 6천억 원에 이르는 대기업이다.

중국 티안포(Tian Po) 유한공사는 연 매출 600억 원이 넘는 기업으로, 한국의 다양한 제품을 수입, 통관, 판매하고 있는 업체이다.

태국 ICK 만기그룹과 중국 티안포(Tian Po) 유한공사에서는 완도산 활전복과 활광어, 전복 가공품 등 완도산 수산물 수입을 희망하고 있으며, MOU 체결로 수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태국 ICK 만기그룹 리 롱(Lee Wong) 회장은 "완도의 청정한 자연 환경이 굉장히 인상적이었고, 청정 지역인 완도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이 태국 시장에 수입 및 홍보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앞으로도 꾸준한 글로벌 시장 개척 활동을 통해 완도 특산물의 우수성을 해외에 홍보하고, 완도의 미래 100년 대계를 위해 역점 추진하고 있는 해양치유산업에 대한 해외 투자도 유치될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