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신라약선사업, 한국마이스협회와 MOU (사진=마이스협회)

[뉴스인] 정경호 기자  = 경주 신라약선산업화사업단은 지난 30일 경주시 농업인회관에서 MICE산업 진흥을 목적으로 설립된 민간단체 (사)한국MICE협회와 경주 신라약선사업의 성공적 발전과 MICE관련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윤만식 경주 신라약선산업화사업단장을 비롯한 운영위원, 실무추진단, 김응수 한국MICE협회장과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라약선산업화사업과 MICE행사의 홍보마케팅 공동 추진, 약선음식 컨텐츠 개발 등 협약사항을 상호 성실히 이행하기로 협약을 체결 하였다.

신라약선산업화사업단은 통합브랜드인 "신라구진미" 이미지 홍보를 시작으로 이번 MOU를 통하여 한국MICE협회의 제휴사와 온· 오프라인 홍보 매체를 통하여 홍보를 하게 되어 사업단의 홍보마케팅과 경주시의 비즈니스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만식 단장은 "지역 농산물을 제조·가공하여 유통판매하고 체험관광을 통한 소득창출을 도모하는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협회의 협조를 당부 드린다"는 인사에 김응수 회장은 “MICE 산업이 지향해야 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지역경제와 산업의 발전이며, MICE를 통해 이러한 구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 지원 하겠다.

특히, 신라약선산업화사업단 "MOU 체결을 계기로 신라의 제대로 된 구진미를 MICE 행사 만찬 F&B로 활용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음식문화 세계화를 주도해 갈 수 있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