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릉이 헬맷시범도입

[뉴스인] 박준식 기자  =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이 자전거 이용자들의 안전모 착용이 의무화되는 9월을 앞두고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안전모를 출·퇴근 시간대 이용률이 높은 여의도에서 무료로 대여해주는 시범사업을 한다.

기간은 20일(금)부터 한 달이며, 여의도 지역 따릉이 대여소 30곳에서 따릉이 안전모 500개를 시범 대여해 주고, 400개는 자전거 바구니에, 100개는 대여소에 설치된 보관함 6개에 비치된다.

이번에 도입되는 안전모는 약 250g의 무게로,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상징하는 녹색, 흰색, 회색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제작됐고, 안전모 뒷면에는 반사지가 부착돼 야간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민들은 자전거 바구니나 보관함에 비치된 안전모를 별도의 대여 절차 없이 사용하면 되며, 따릉이 이용 후 여의도 이외 지역에서 안전모를 반납하고자 할 경우는 자전거 바구니에 넣어두면 된다.

서울시설공단 이지윤 이사장은 “1개월간의 시범운영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안전모 이용률, 분실 및 파손 수준, 만족도와 안전성 등에 대해 다각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따릉이 안전모의 서울시 전역 확대 도입에 대해서 신중하게 검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