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개최

[뉴스인] 박준식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과 코엑스(COEX·대표이사 이동원)가 공동 주관하는‘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닷새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매년 12만 명 규모의 관람객과 국내외 270여 개 기업이 함께하는 행사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문화 콘텐츠 라이선싱쇼다.

특히 올해는 기존 영유아만을 위한 캐릭터 영역에서 탈피해 다양한 분야로 확장 중인 캐릭터 라이선싱 산업에 주목한다.

그 첫 번째로 세계적 기업의 명사들이 ‘라이선싱 산업의 New Wave – 결합에서 융합으로’라는 주제 아래 콜로키움을 진행한다. 중국판 넷플릭스로 통하는 ‘아이치이(IQIYI)’의 낸시 장(Nancy Jiang) 총경리와 중국 대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알리바바 픽쳐스(Alibaba Pictures)’의 단칭 후(Danqing Hu) 총경리가 현지 라이선싱 유통현황 및 진출 전략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이외에도 국내 2,300여명·해외 20개국 130개사 바이어들이 참가하는 ‘1:1 비즈니스 매칭’와 신규 창작자를 대상으로 컨설팅과 전시 공간을 제공하는 ‘콘크리트(Content Creator Recruiting Training) 프로그램’이 상시 마련된다.

전시장에는 한자리에서 만나기 어려운 국내외 대표 브랜드들이 기다리고 있다.  카카오, 라인프렌즈, 부즈 등 2030 키덜트족의 성지가 될 ‘라이선싱 트렌드 존’ 식음료·패션·뷰티 등 캐릭터와 콜라보 제품으로 가득한 ‘컬래버레이션 존’ 유니버셜스튜디오, 드림웍스, 레고 등 저명한 기업들의 ‘해외 유명 자산 공동관’ 등 눈을 뗄 수 없는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