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8.12.13 목 13:24
상단여백
HOME 헬스 의료
국립암센터, ‘온라인 암정보 이용현황 및 개선방안’ 포럼 개최
조진성 기자 | 승인 2018.06.12 16:23

[뉴스인] 조진성 기자 = 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와 보건복지부 암정복추진기획단(단장 김흥태)은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B에서 ‘온라인 암정보의 생산과 유통 : 현황과 개선 방안’이라는 주제로 제67회 암정복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온라인 암정보 이용현황 및 문제점을 파악하고, 정부, 학계, 소비자 단체, 아울러 온라인 포털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제언과 토론을 통해 개선방안을 논의한다.

1부에서는 온라인 암정보의 이용현황을 주제로 ▲한국 국민들의 암정보 이용 행태(김용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 ▲네이버 검색을 통해 본 온라인 암정보의 유통현황(양수진 네이버 백과&AI앤서링 매니저) 등 온라인 암정보의 검색 및 이용행태에 대한 현황을 조망한다.

2부에서는 시스템 구축을 통한 암정보 개선방안을 주제로 ▲소비자의 암정보 이용 감시체계 구축을 통한 암정보 서비스 개선 방안(백혜진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온라인 포탈을 통한 공신력 있는 암정보 제공(조희숙 강원대학교 의료관리학과 교수) 등 올바른 정보 탐색 이용을 위한 개선방안 및 발전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은 “소비자들이 양질의 온라인 암정보에 손쉽게 접근하고, 건강에 대한 주체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생태 환경을 개선해 나가는데 이번 포럼이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 암정복추진기획단은 국내 암 연구의 발전을 도모하고 암 관련 정책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암정복포럼을 2007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