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 공식 온라인몰 오픈

[뉴스인] 김영일 기자 = Living & Art'를 선도하는 문화기업 이도(yido)가공식 온라인몰을 오픈했다.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이도도자기 앱’도 동시에 출시했다.

이도 공식 온라인몰은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여 제품 판매뿐만 아니라브랜드 스토리와 수공예 도자의 가치를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매개체가 될 전망이다.

소비자들은 단순 구매를 넘어서 이도의 그릇으로 스타일링한 고객의 리뷰를담은 ‘스타일러’, 이도의 스토리 영상을 만나볼 수 있는 ‘플레이’ 등 다양한 브랜드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이도' 공식 온라인몰 오픈

수공예 도자기 ‘이도포터리’ 제품이 총 700여종 판매될 예정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감각과 이도만이 가지고 있는 세련된 감성을 오브제로 녹여낸 ‘이도아뜰리에’의 제품도 온라인상에서 구매가 가능해졌다.

이도는 2014년 여주 이도 세라믹스튜디오를 설립하여 타 브랜드들이 못했던 핸드메이드 제품의 대량 유통을 가능하게 했다.

현재 이도포터리 제품들은 이도 이윤신 회장이 디자인한 그릇을 50여명의 도공들이 손으로 빚어 재현하는 방식으로 생산되고 있다.

여주 도공들은 2년여의 트레이닝 과정을 거쳐 이도만의 색깔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게 되었고,그렇게 생산된 수공예 도자기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이처럼 이도는 생산 시스템 강화와 함께 4월부터 미국 시장에도 진출 한다. 세계 최대의 글로벌 온라인 전자상거래 사이트 ‘아마존닷컴’에 공식 입점하여 한국 수공예 도자의 우수성을 세계인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이도는 공식 온라인몰 오픈을 기념해 신규가입 이벤트, 특가 상품 이벤트, 출석체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도도자기’ 앱 다운로드 시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앞으로 앱 다운 고객에게 제공되는 혜택과수공예 도자에 대한 정보도 함께 늘려갈 계획이다.

이도 관계자는 “기존 오프라인 매장 제품을 온라인에 판매하는 차원을 넘어 아예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도 만날 수 있다. 온라인몰의 저렴한 가격을 보고 구매하기 보다 ‘수공예 도자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공유하여 그 가치를 구매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 이도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생활 속 예술을 실천하는 문화기업으로서 역할을 견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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