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구·손병조 감독의 영화 '련희와 연희'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영화 '련희와 연희'는 탈북 과정에서 아이를 잃은 새터민 김련희와 가정폭력을 이기지 못해 가출한 여고생 김연희의 상처 보듬기를 통한 대안 가족의 탄생을 비유적으로 담아 낸 영화다.

작가 출신 최종구 · 손병조 감독이 공동 연출한 영화로 연극배우 출신 이상희와 신예배우 윤은지가 출연했다.

'련희와 연희'는 2016년 통일부 주최 '평화와 통일 영화 제작지원 시나리오 공모전' 중편 부문 대상작으로 선정돼 제작됐다. 2017년 영화진흥위원회 저예산영화 개봉지원작으로 선정되어 오는 12월 14일 극장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 '련희와 연희'(The Namesake)

영화를 연출한 최종구 · 손병조 감독은 작가 출신으로 다수의 상업영화에 참여했다. 영화에 출연한 이상희(련희役)는 연극 '스프레이', '유리 동물원', '독고다이 원맨쇼' 등에 출연했으며, 윤은지(연희役)는 영화에서 내면 깊은 연기를 보여준 신예이다.

영화를 연출한 감독은 "단순한 새터민의 남한 정착기가 아니라 남과 북, 여성들의 자아 찾기와 연대의 의미를 표현하고 싶었다. ‘여자들의 웃음소리가 큰 나라가 잘사는 나라’라는 메시지를 담고 싶었다"고 말한다.

한편 '련희와 연희'는 지난 17일 개막한 광명큰빛영화제에 초청 받아 관객들을 만났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