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뮤지컬 '밀사-숨겨진 뜻'의 청년열사 이위종 역을 맡은 허도영

[뉴스인] 김영일 기자  = 배우 허도영이 예그린 뮤지컬 어워드에서 남우신인상을 수상했다.

허도영은 서울시뮤지컬단에 2015년 입단한 2년 차 배우다. 지난 5월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한 서울시뮤지컬단의 창작뮤지컬 '밀사-숨겨진 뜻'에서 헤이그에 파견된 청년열사 이위종 역을 맡아 활약했다.

뮤지컬 '밀사'는 을사늑약(을사조약)의 부당함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파견된 헤이그 특사 이상설, 이준, 이위종의 활약을 그린 작품이다. 허도영은 주인공 이위종 역에 단독 캐스팅됐다.

허도영은 절절한 감정 표현과 매력적인 음색으로 뮤지컬계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창작뮤지컬 '밀사 - 숨겨진 뜻'

허도영은 "이위종 열사는 올해 탄생 130주년을 맞이하지만 역사적으로 헤이그 특사 이야기를 알고 있는 이들 중에서 그를 기억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기존에 공연된 적이 없는 새로운 인물이면서 역사적으로 큰 의미가 있는 분을 연기하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꼈다"고 밝힌 바 있다.

허도영은 “10년, 20년이 지나도 지금 느끼는 설렘을 잊지 않고 더욱 노력하고 감동을 줄 수 있는 배우가 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청년열사를 표현했던 허도영은 다음달 15일 막을 올리는 뮤지컬 '광화문 연가'에서 젊은 명우 역으로 캐스팅됐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