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 이천아트홀, 제38회 경기음악제 '경기합창 하모니'

제38회 경기음악제 포스터

[뉴스인] 김영일 기자  = 경기도의 대표 음악제인 '경기음악제'가 오는 23일 오후 7시30분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경기합창 하모니'로 열린다.

경기예총과 경기도음악협회 및 이천시음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 및 주관하고, 경기도와 이천시, 이천예총이 후원하는 이번 음악제는 공연기획자이자 음악회 전문 사회자인 댄허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허영훈 대표의 해설로 진행된다.  

전석 초대로 개최되는 이번 공연에는 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팀들을 포함해 경기도 각 지역을 대표하는 합창단들이 무대에 오른다.

이천시장애인합창단&이천레이디스앙상블, 용인마드레싱어즈, 의정부혼성합창단, 부천시어머니합창단, 고양혼성합창단, 군포남성합창단, 수원콘서트콰이어, 화성시소년소녀합창단, 이천코랄&코스모합창단 등 11개 합창단 300여 명이 이천을 대표하는 이천음협앙상블과 함께 하모니를 연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더 팜스, 아리랑 모음곡, 나비에게, 새들처럼, 아름다운 나라, 꽃구름 속에, 뚱보새, 총각타령, 꿈꾸는 사람, 산유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소개되며, 마지막 무대는 연합합창으로 '아름다운 사람'이 연주될 예정이다. 

한편, 독창과 합창을 중심으로 인천에서 제1회가 개최된 경기음악제는 2회부터 수원을 중심으로 초청음악회 형태의 경기합창제로 이어졌다.

지난 1991년 제12회부터는 음악협회 경기도 지회가 협의체로 재발족되면서 순수 경기출신 음악인을 중심으로 음협 각 지부의 추천과 심의를 거쳐 31개 도시를 순회하며 연주회를 갖는 경기도 음악인의 축제로 발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