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저격 과학 토크쇼 XTM '밝히는 과학자들'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세상의 모든 이슈를 과학으로 밝히는 XTM '밝히는 과학자들' 1회가 29일 저녁 8시 30분 XTM과 tvN에서 동시에 방송된다.

서장훈이 단독 MC로 발탁돼 화제를 일으켰던 XTM '밝히는 과학자들'은 최신 이슈를 과학적 관점에서 재미있게 풀어내는 토크쇼 프로그램이다.

서장훈과 함께 각기 다른 분야의 과학자들이 패널로 출연해 토크에 전문성을 더한다. 이들이 펼치는 기발하면서도 과학적인 아이디어가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1회 방송에서는 미세먼지 등 최신 이슈를 과학적인 시각으로 분석한다.

'미세먼지와 담배 중 어떤 것이 신체에 더 해로울까?', '미세먼지가 인류의 진화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미세먼지를 우리나라에서 내보낼 기발한 방법은?' 등 기발하면서도 평소 궁금증을 가져왔던 주제로 흥미로운 과학 토크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과학 콘텐츠계의 유재석이라 불리는 원종우, 서울시립과학관장 이정모, 괴짜 통계물리학자 김범준, 입자물리학자 이종필, 로봇박사 한재권 등이 출연해 미세먼지에 대한 생각을 펼친다.

MC 서장훈은 녹화 내내 과학자들의 기발한 발상과 토크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서장훈은 "여러 토크쇼를 해 봤지만 이런 토크쇼는 정말 태어나서 처음이다. 과학 토크쇼가 이렇게 재미있을 줄 몰랐다"라고 밝혔다.

제작진은 "XTM '밝히는 과학자들'은 과학이 딱딱하다는 편견을 없애줄 이슈 저격 과학 토크쇼"라며 "우리의 일상과 사회이슈 등을 과학자들의 시각에서 풀어본다는 독특한 콘셉트의 토크쇼인 만큼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