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이 미국 소화기병주간 학술대회에서 램시마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셀트리온)

[뉴스인] 박소혜 기자 = 셀트리온은 미국 소화기병 주간(DDW, Digestive Disease Week) 학술대회에서 중증도의 크론병(Active Crohn’s Disease) 환자를 대상으로 한 램시마 임상 결과와 대규모 염증성 장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한 관찰연구(Observational Study) 결과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DDW는 전 세계 1만 명에 이르는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관계자가 참석하는 대표적인 염증성장질환 학회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램시마의 성분인 인플릭시맙은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를 비롯해 크론병(CD)과 궤양성대장염(UC) 등 염증성 장질환 환자에게 주로 처방된다. 특히 염증성 장질환은 전체 인플릭시맙 처방의 60%가량을 차지한다.

셀트리온과 미국 내 유통 파트너사인 화이자(Pfizer)는 공동으로 이번 임상을 진행해 미국 내 소화기 질환 영역 마케팅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올해 본격적으로 미국 의료 시장에 선보인 램시마의 처방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된 이번 크론병 임상은 미국 등 16개 국가에서 18세부터 75세의 크론병 환자 220여명을 대상으로 30주까지의 유효성과 안전성 등의 결과를 포함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유럽과 미국에서 램시마 허가 당시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대상 임상 자료를 제출해 적응증 외삽(Extrapolation)으로 염증성 장질환에 대한 허가를 받았다.

성균관대학교 김영호 교수는 학회 강연에서 “크론병 임상에 참여한 환자들은 병의 심각도, 병력이나 나이 등이 실제 임상상황과 매우 흡사하다. 특히 무작위 대조임상을 통해 의료진들의 처방 신뢰도를 높인 것으로 평가한다”고 전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램시마는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판매되는 유일한 인플릭시맙 바이오시밀러로 처방 가속화 단계에 진입했다. 후발 제품과 차별화되는 강력한 임상 자료를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